스택쌓기/대회 || 대외활동

[ICT] ICT 리액트 웹 제작기 (1) 피그마와 지도 API따오기

개발새발주발 2023. 6. 4. 22:53
728x90

ICT 창업 경진 대회에 나가게 되었다 .. 

다른 팀원들은 아두이노를 맡고 나는 

웹 .. 제작 .. 

나 홀로 해커톤 Start ~~ !! 


웹 GUI 

내가 만들게 된 페이지는 주민센터용 확인 웹이다. 

지도 API와 마커 몇개만 따온 뒤의 화면에서 나머지는 피그마로 제작하였다.

Nomal, Caution, Warning 상태에 따라 각각 초록색, 노란색, 빨간색을 줄 것이다 .. 

 

그 후 마커를 누르면 보호자 연락처와 병원 연락처가 뜨게 만들어줄 것이다 .

 

사실 붙을 줄 모르고있었기에(넘 바빴기에 붙지 않길 바라는 마음 반, 그래도 붙었으면 싶은 마음 반 .. ) 저기서 멈출 줄 알았다.

 

하지만 2차까지 붙게 되었고 ..~~!!! (좋지만싫지만좋지만 좋다 .. 햐 🥺🥺)

웹을 재빨리 제작하게 되었다 

 


지도 API따오기 

API하나쯤 따오는 건 누워서떡먹기 식은죽먹기~~

하지만 !! 문제가 있었으니 ..

바로 Marker 커스텀이다 ! 

 

그리고 그냥 HTML/CSS에서 따오는것이 아닌 리액트로 따온다는 것이 조금 어려웠다. 

 

지도 API따오는 방법은  카카오 공식 링크를 참고하시라 

그리고 .. 리액트에 적용하는 방법은 이 링크를 참고하시라.. 

 

지도 API따오는 방법까지 다루기엔 시간이 없다 !!

(하지만 내가 계속 미루고 .. 내가 게을렀기에 시간이 부족한 사실을 안다 흑흑 .. 인간은 언제나 같은 실수를 반복하고 .. ~ ) 

 

지도 API를 따온 화면 + 지금까지 적용한 Marker들이 있는 화면이다.